오늘도 환생 유닛 조합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늘도 환생 덱 조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4기 명예병사까지 나왔지만 4기 명예병사 유닛들은 길드와 관련된 유닛들로 길드시스템이 정착되지 않은 현 시점에서 등반과 PVP모두 큰 효율을 내지 않는 것으로 보이기에 제외하였습니다.)

 

현 시점에서의 대세는

2주력+북소리 다수+사제 다수에 환생 시 암궁으로 스위칭하는 덱이 대세로 보입니다.

저번 시즌까지 오늘도 엘프였다면 이번 시즌에는 엘프 비중은 줄어들었지만 덱 자체는 더 고정된 듯 싶네요.

(물론 여기서 제가 말하는 것들은 모두 최고 효율을 위한 덱을 말합니다. 자기가 원하는 덱을 꾸려서 진행하는 것도 게임의 참 재미를 느낄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바입니다!)

 

먼저 주력으로 쓸 수 있는 유닛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는 물뎀 주력으로 쓸수 있는 그리핀라이더와 유니콘 기사입니다.

 

다음으로 마뎀 주력으로 쓸 수 있는 숲의 수호자와 드루이드입니다.

 

여기서 물뎀캐1+마뎀캐1을 조합해보면

 

그라+숲수

그라+드루

콘기+숲수

콘기+드루

 

4가지 조합이 나옴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그라+숲수+드루를 쓰는 조합도 있습니다.

 

그러면 각 조합별로 장단점을 알아보죠.

 

1. 그라+숲수

등산 넘버원 조합입니다.

숲수의 긴 사정거리와 이속 버프+그리핀의 특수능력으로 그리핀이 빠르게 수정을 밀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단점으론 상태이상기가 부족한 덕에 다른 조합에 비해서 pvp가 약하다는게 되겠네요. 또한 지상몹 마법 면역에 보스 물리 면역인 스테이지에서 종종 막혀서 진행이 더딘 경우가 생깁니다.

 

2. 그라+드루

등반 속도는 그라+숲수 조합보다 느리지만 드루의 넉백 때문에 최고층은 더 높으며 pvp에도 더 강한 모습을 보이는 조합입니다. 전 시즌에 많이 보였던 조합입니다.

 

3. 콘기+숲수

둘다 엘프 지상형에 지상과 공중을 모두 공격하므로 굉장히 안정적인 조합입니다. 하지만 등산과 pvp모두 특출난 점이 없어서 최근에는 잘 안쓰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콘기+드루

위와 마찬가지의 조합입니다. 엘프 종족 시너지 덕분에 강력하지만 등산과 pvp 모두에서 특출난 점이 없어서

자주 애용되지는 않아 보입니다.

 

5. 그라+숲수+드루

1번 조합을 좀 더 보완한 조합입니다. 1번 조합보다 안정적이고 pvp에도 조금 더 나은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주력이 3개로 나눠지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네요.

 

 

 

현재 랭킹 1, 2위 분들은 1번 조합에 4북 6사제를 고수 하고 있는데

이 조합이 가장 등산에 최적화 된 조합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1번 조합의 경우 pvp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pvp에도 힘을 주실 분들은 2번이나 5번 조합을 추천합니다.

(랭커 분들의 경우 누훈 자체가 엄청나서 유닛 강화가 엄청나기 때문에 1번의 조합으로도 pvp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기에 드루를 딱히 쓰지 않는 걸로 보이네요.)

 

 

다음으로 보조 유닛입니다.

이번 명예 병사가 나오면서 북소리가 only 다이아 구매에서 훈장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후발 주자들도 운이 좋다면 다수의 북소리와 사제를 구매할 수 있어서 다수 숲수 조합대신 북소리+사제 조합으로 다시 회귀하였습니다.

(거기다가 암궁 스위칭을 위해서는 유닛을 강화하지 않아야 하는데 노강 숲수의 경우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잘 쓰지 않는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숲수가 현재 다이아 구매 밖에 안되기 때문에 사기도 힘들구요.)

 

그리고 최근 가장 핫한 암흑 궁수입니다.

특수 능력이 워낙 사기라 무조건 보조유닛 숫자인 10마리까지 모아서 북소리+사제와 스왑해주는게 이득입니다.

훈장으로 뜬다면 그 이상 모아도 무방하겠죠.

(물론 북소리+사제+암궁 진화 및 초월하는데 드는 다이아는 눈물밖에는...)

 

 

그리고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보조 유닛으로 알라딘이 있습니다.

퀘스트 유물이 딸리는 분들은 한 두기 정도 채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그러면 완전 초보분들은 어떻게 덱을 구성해야 할까요?

 

먼저 기본적으로 위에 있는 유닛들을 얻기가 힘들기 때문에 마법유닛1기+물리유닛1기 2마리를 주력으로 육성해 줍니다. 그러면서 병사교체를 꾸준하게 눌려서 코어 유닛들을 뽑아줘야합니다.

 

다이아로 하는 병사교체는 초보분들에게는 정말 비추하구요. 유닛 다이아 구매도 딱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 그리핀과 숲수를 얻는 방법은 다이아 밖에 없으니까 자기가 주력으로 꾸리고 싶은덱에 이 둘이 들어간다면 구매하는 건 어쩔 수 없겠네요.

(그리핀의 경우 길드코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초보들이 빠르게 모으긴 힘들겠지요.)

 

이렇게 2마리를 주력으로 육성하면서 기본 누훈을 늘려나가다 보면 어느정도 병사가 모이고

그때부터 덱 슬롯을 늘려가면서 덱을 구성해 나가면 되겠습니다.

(초반에 괜히 덱에 쓸모없는 유닛들 넣으면 주력 병력이 늦게 출진하여 등산속도가 더 느려지니 주의합시다.)

 

현재 콘기+드루 조합이 둘다 훈장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분들이 싸게 쓸 수 있을 것 같구요. 여기에 둘다 엘프이기 때문에 하엘궁이나 상하엘궁을 넣어주면 이속버프를 조금이나마 받을 수 있어 초반에 조금이나마 빠르게 등산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사제와 북소리가 모이면 한마리씩 바꿔주면 되겠지요.

 

이 게임은 꾸준함이 생명입니다. 멀리갈 생각을 하고 게임해야 강해질 수 있으니 병사가 잘 안뽑힌다고 조급해하지 않고 플레이 하다보면 언젠가는 충분히 모인 병사들을 볼 수 있겠네요.

 

이상 오늘도 환생 유닛 공략이었습니다.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대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