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시즌3 파밍 가이드
- Game/Diablo3
- 2015. 5. 27. 16:34
이번에는 초보분들을 위한 파밍 가이드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지인이 한분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이글을 읽기보다 그분들께 도움받는게 빠를듯하다.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건 최단루트 파밍 가이드를 쓰려고 하기 때문에
천천히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npc랑 대화 다하고 퀘스트 다깨고 하는 방향으로 게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살포시 뒤로가기 부탁한다.
먼저 캐릭터 선택부터.
현재 디아에서 고단 파티인원은 거의 법성(성전사), 개폭부두(부두술사), 악사, 법사로 정해져있다.
물론 고단을 노리지 않는 사람들은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겠지만
고단을 가지않으면 생기는 문제로 전설보석 등급업이 힘들어지며, 정복자 레벨 올리기가 점점 힘들어진다.
그래서 왠만하면 저 네가지 캐릭들중 하나를 고르는 것을 추천하며
그냥 빠르게 키우는 걸 넘어서 나는 후에 랭킹도 노릴꺼다 하시는 분들께 내가 추천할만한 루트는
(이것까지 꼭 하라는 소리는 아니다. 하고싶은거 해라)
초기에 악사로 시작
(정점을 찍기는 어렵지만 템수준 중간까지는 파밍난이도가 낮아 금방 강해짐. 그리고 각종 런에도 강력함.)
추후에 어느정도 악사캐릭이 템을 갖추기 시작하면 그걸로 개폭부두나 법성 템을 맞춰서 파티에 참가하는 것이다.
(딜러의 경우 넘쳐흐르지만 아무래도 공부와 법성은 딜러의 숫자에 미치지 못하기에
쉽게 파티 참여에 가능하고 그로 인해 보석업도 쉽게 할 수 있게된다.
또한 부두와 법성은 경험치 세팅으로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정복자 레벨업에도 이점이 있다.)
그리고 다시 강해진 보석과 레벨로 메인캐릭을 쉽게 육성하는 것이다.
(하나만 파는건 별론가요? 할수도 있는데 그것도 나쁘진 않다.
하지만 자신의 메인캐릭이 성전이나 부두가 아니라면 고단팟을 쉽게쉽게 가긴 힘들꺼다.
물론 성전이나 부두도 파티구하기가 엄청 쉽다그런건 아니다. 다른 딜러들 보다는 편하다는거지.)
야만이나 수도의 경우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키우면 조금 더 편하게 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야만-성전, 수도-악사로 키우면 주스텟이 겹치니까 더 쉽게 키우겠지?
(최근 수도는 다시 파티에 끼는 경우가 있긴하드라. 야만은 여전히 모쏠)
캐릭문제는 여기까지 이야기 하도록 하고 다음으로 육성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면
처음에 1~70구간에 그냥 퀘스트로 업하면 제법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버스를 받아야 한다.
버스 받는 방법은 첫번째로 지인 버스, 두번째로 공창에 부탁하여 운좋게 버스받는 것, 세번째로 재료버스가 있는데
여기서 재료버스란 균열버스를 받으면서 흰템과 파템을 주워서 버스기사한테 주는거다.
(해보면 알겠지만 흰파템 재료가 엄청나게 부족하다.)
처음에 70이 아닐때는 낮은 등급의 템이 나오기 때문에 버스기사에게 양해를 구하고 70부터 주워주겠다고 딜을 하자.
(균열석 파편은 어떻게 하죠? 할수도 있는데 그정도는 알아서 구하자;;)
그리고 70이 되어서도 일정템을 갖출때까지 재료버스를 받자.
(하지만 재료버스는 양날의 검이다. 나도 재료를 모아야되는 시점에 버스만 받다보면 재료가 하나도 없다...
그리고 굳이 재료버스 말고 공방에서 버스받아도 되지 않나요? 하는 분이 있을텐데, 맘씨 좋은 분들이 있는 공방에 들어가면
최상의 시나리오겠지만, 들어가자마자 욕먹고 강퇴당하는 수도 생기기에 뒷탈없는 재료버스를 하라고 한거다.)
그리고 세트템이 하나둘씩 갖춰지고 어느정도 사냥이 가능하다 싶어지면 천천히 공방에 들어가서 재료를 모으며 사냥하자.
이때 팁을 좀 주자면 자기와 같은 직업이 많은 방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시즌이 제법 진행되었기 때문에 템을 어느정도 갖춘사람들이 많아 조금만 굽신거리며 원하는 템을 말하면
잘 나눠주기 때문에. 특히 직업세트.
이렇게 템을 좀 모았다 싶으면 대균열 솔플을 시작하며 기본적으로 자신이 쓸 전설보석을 25단계 정도로 만든다.
(대균열30~35단 정도가 고행6 난이도기 때문에 25단계보석까지는 쉽게 만들수 있다.)
그리고 다음으로 파티를 짜서 대균열 저단런을 하던지, 아니면 석제공자가 되던지 한다.
여기서 석을 제공한다는 의미는 예를 들어 나만 대균열 40단 석이 20개 있다고 가정했을때
나는 40단 석을 계속 넣고 다른 사람들은 40단 보다 높은 석 하나를 가지고 계속 균열석업을 시키면
내 40단석만 소모되면서 다른사람들과 40단을 계속 갈수 있기에 석을 제공한다고 표현하는 것.
그러니 석제공자가 되려면 날잡고 시험만 계속 쳐서 비슷한 석을 많이 만들어 놔야한다.
그리고 만약 내가 41단 정도의 석을 뽑을 실력을 갖춘다면
그때부터는 "41단석 20개 캐리해줄사람들 오세요"하고 광고하면 사람들이 득달같이 올거다.
왜냐하면 41단부터 핏빛파편이 250개 고정으로 나오기 때문에 41단런을 많이 하기때문이다.
(최근에는 스펙이 좀 더 좋아져 더 높은 곳을 가기도 한다.)
그렇게 차근차근 템을 먹어 혼자서 40중반을 돌쯤이 되었다면 이제부터는 자기 노력이다.
화이팅 하길 바란다.
하지만 디아는 운빨겜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
---------------------------------------------------------------------------------------
+)추가
제가 간단하게 디아블로나 게임관련 소통할 수 있는 작은 커뮤니티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블로그는 너무 일방통행적인 느낌이 강한지라
이 커뮤니티를 통해서 여러분들끼리도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소는
이며
차차 발전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오셔서 어떤 글이라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