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애드센스 연관 광고 알아보기

애드센스는 어떤 식으로 광고를 표출할까?

타게팅형 광고야 그에 맞게 나간다지만 다른 광고들의 경우는 사용자가 검색하고 자주 접하는 정보에 따라서 광고가 맞춰서 나온다는 것. 물론 100%는 아니다. 랜덤한 광고가 섞여서 나올 때도 있다.

물론 애드센스를 어느정도 하신 분들은 거의 다 아는 이야기다.

 

실제 예시

여태까지 몰랐던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다.

최근에 나는 베트남 여행을 갔다왔는데, 갔다 온 전후로 베트남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보았다.

그런 연유로 며칠 전까지 애드 센스 광고가 아래처럼 관광지나 숙소에 관련된 정보가 엄청나게 떴다.(그리고 그 옆에 보이는 셔터스탁광고 또한 최근에 내가 셔터스톡에 대해서 검색을 많이 했기 때문에 뜨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아래는 오늘 아침에 새롭게 뜬 광고. 쿠팡에서 파는 물건들에 대한 광고이다.

이게 뭘까?

정말 신기하게도 나는 어제 그러니까 5월 15일 집 컴퓨터의 스피커가 고장나서 여기 저기 스피커에 대해서 찾아봤다. 그리고 사는 김에 키보드랑 마우스도 바꿔야지 생각을 하고 비교 후 쿠팡에서 구매를 했다.

정말임. 인증간다.

신기하지 않은가? 심지어 내가 산 물건이 애드센스 광고에서 떴다.

알고는 있었지만 내가 산 물건을 정확하게 표출해내는 광고를 보고 당혹스러울 정도였다.(물론 물건까지 맞춘건 어느정도 운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수익을 늘려보자

일반 블로거라면 상관없겠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하는 블로거라면 단순히 신기하게 넘겨서만은 안 될 것이다.

다양하게 수익을 증대시키는 방법이 있겠지만 내가 자주 쓰는 방법은 무엇인고하니

일단 최근에 어떤 광고가 많이 나오는지를 본다.(내가 많이 검색한 위주로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랜덤성 광고도 많이 뜨기 때문에 여러번 리셋하면서 보도록 하자)

그리고 거기에 관련 된 정보로 포스팅을 쓰는 것.

ex. 얼마전까지도 한창 가상화폐 붐이 불었고, 그 때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 광고나 투자 관련 광고가 엄청나게 올라왔다. 이럴 때 그에 관련 된 글을 써주는 것이다.

이런 방식을 이용한다면 아무래도 관련 정보를 찾아온 사람들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광고가 많이 뜬다면 이러한 접근 방식은 좀 어려울 수도 있다.(나의 경우는 나도 당시에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

그래도 그 사이에서 수익성있는 키워드를 뽑아내서 글을 쓰는 것이 수익을 늘리는데 지름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꾸준한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