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인데 모바일웹 접속될 때 애드센스는?

예전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기본스킨을 사용했었다. 이 때 데스크톱 화면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모바일 접속 시가 항상 아쉬웠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하는 모바일웹이 디자인도 마음에 안들고 애드센스를 부착하는데도 그닥이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자니 당시에는 브라우저 충돌 문제가 많아서 쉽사리 바꾸기도 어려웠다. 그렇게 아쉬움을 가진 채 일반스킨을 유지하다가 반응형 스킨의 완성도가 높아지며 인기를 끌게되면서 나도 대세를 따라 반응형 스킨인 Flatinum 스킨으로 바꾸게 되었다. 일반 스킨을 사용하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니 디자인도 굉장히 세련되 마음에 들었고 또한 모바일 화면도 훨씬 예쁘게 나왔다.

그러던 어느 날 한 가지 문제를 발견하였다.

바로 특정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티스토리 어플을 통해 블로그에 접속할 경우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아도 강제로 모바일웹으로 연결되는 것이었다.

모바일웹 세팅을 전혀 해놓지 않은 탓에 기존에 촌스러운 디자인으로 표시가 되었었고 더 큰 문제는 반응형으로 세팅해놓은 애드센스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었다.

이 때부터 고민에 빠져들었다.

1) 일반 스킨으로 돌아가서 다시 모바일웹을 사용하기

2) 특정 브라우저나 티스토리 어플이용자는 소수일테니 포기하기

그렇게 머리를 싸매며 고민하다가 찾은 임시방편은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실 이 방법도 완벽하지는 못하다.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어떤 글에서는 광고가 뜨고 어떤 글에서는 광고가 뜨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다시 일반 스킨으로 돌아 갈 수는 없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바꾼 스킨인 JB Factory에서도 Tip부분에 이 방법을 사용하라고 나와있었다.

결론은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는 분들도 약간의 수익이나마 챙기고 싶다면 Google Adsense (모바일) 플러그인을 꼭 켜두라는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