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자소서 쓸때 문법 간단하게 체크하기

간단하게 영어 문법 검사하기

이직이나 취업준비를 하면서 자소서를 쓰다보면 영문 자소서나 이력서 resume, CV작성을 요구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외국계 기업들은 필수적으로 작성을 해야하며, 또한 영어를 많이 사용하는 국내 기업들의 경우도 종종 작성을 요구합니다.

 

또한 이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업무를 볼 때 외국 바이어와 이메일을 주고받거나 글로벌 본사와 소통해야 할 경우에도 영작을 할 일이 생깁니다.

 

이때 외국에 살다온 분이거나 영어에 능통한 분이라면 손쉽게 작성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영어 실력이 부족한 저 같은 사람의 경우는 많은 고민에 휩싸이게 되며 네이버 파파고(Papago)와 같은 영어 번역사이트의 힘을 빌리게 됩니다.

 

최근 영어 번역 사이트의 성능이 많이 좋아진 관계로 한국어로 글을 입력하고 번역을 시키면 굉장히 부드럽게 번역이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장문의 글들을 번역하다보면 과연 이 글의 문법이 맞게 변환되고 있는지 의심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쉽게 영어 문법을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inger-Essay checker

https://www.gingersoftware.com/essay-checker

 

#1 Grammar and Spell checker

Improve your English using wisdom of crowds

www.gingersoftware.com

Ginger(진저)라는 사이트로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거나 비용이 발생하는 일 없이 간단하게 문법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Ginger로 문법 체크하기

 

1. 진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부분을 눌릴 필요없이 빨간 박스친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2. 위와 같이 창이 바뀌며 글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문법을 체크하고자 하는 글을 입력하고 Ginger it!을 클릭해줍니다.(너무 장문을 입력하기 보다는 잘라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틀린 부분이 없다면 따로 수정하지 않으며 문법에 오류가 있는 부분이 체크가 되면 위의 사진처럼 수정된 결과를 보여줍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비용없이 쉽게 영어 문법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처럼 파파고와 진저를 적절하게 이용한다면 영어가 부족한 분들도 어느정도 구색을 갖춰서 영문이력서나 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많은 기업들이 채용을 취소하거나 미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시점에 취업이나 이직을 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빈틈없이 준비하셔서 꼭 원하는 곳에 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나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