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겪은 영업 직무 면접 질문 List

 

최근에 다양한 회사들의 면접을 볼 기회가 있었다.

 

그래서 내가 준비했던 질문들과 또 면접관 분들에게 받았던 질문들을 정리해보았다.

 

내가 주로 지원했던 파트는 영업 직무(다양한 Sales position)였고 제약회사 및 의료기기 회사 MR직무가 가장 많았다.

 

회사는 국내사도 있었고 외국계 회사도 있었으며

 

정규직뿐만 아니라 계약직 면접도 봤었고

 

비영업직군(영업과 연관성이 있는)의 면접도 보았다.

 

 

면접 질문 예시

 

1. 자기소개(영어 질문 가능성), 경력상 실제로 어떤 일을 했는지

+자소서 관련 질문(학점, 영어, 자격증 등)

 

2. 공백기에는 무엇을 했는지

 

3. 이직사유

 

4. 전 회사의 단점은 무엇인지, 이직을 해서도 전 회사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5. 지원동기

 

6. 왜 우리회사를 선택했는지, 우리 회사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7. 어떤 직무인지는 정확히 알고 있는지

 

8. 기존에 했던 일과 분야가 다른데 괜찮은지, 괜찮다면 어떻게 잘할 수 있는지

 

9. 전환이 안될 수도 있는 계약직인데도 상관없는지

 

10. 경력, 어떤 일을 주로 했는지

 

11. 기존 제품 디테일(프리젠테이션), Main Product 제외하고 다른 제품군에 대해서도

 

12. 본인의 실적은 어떠했는지, 실적이 좋았다면 어떻게 실적을 올렸는지

 

13. 경력을 어떻게 살릴 건지, 입사한다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14. 본인의 장단점(영어 질문 가능성)

 

15. 업무상 강점, 장점과 업무의 연관성, 실제 사례가 있다면

 

 

16. 업무 스타일, 본인만의 특별한 방식이 있는지

 

17. 나는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

 

18. 고객들이 보는 나의 성향

 

19. Team player인지 Individual player인지, 업무가 본인의 성향과 반대라면?

 

20. ref check를 한다면? 사람들의 평가, 이전 상사가 나랑 같이 일을 하고 싶어 할지

 

21. 어려웠던 경험이나 업무

 

22.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는지, 자신만의 동기부여 방법이 있다면

 

23. 우리 회사 제품에 대한 전략이 있다면

 

24. 사회이슈, 해당 산업에 대한 이슈

 

25. 입사 시기 및 희망연봉

 

26. 나를 꼭 뽑아야 하는 이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포부(영어 질문 가능성)

 

더 생각이 나거나 면접을 또 보게 된다면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