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재미로 시작한 셔터스톡 첫 수익 발생하다!

Shutterstock Contributor가 되다.

최근에 재미로 셔터스톡을 시작했다.

원래는 카메라를 구매한 뒤에 시작하려고 했지만 일단은 마음 먹은김에 시작해보자 싶어서 여태까지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 중 괜찮은 사진들을 엄선하여 시도해보았다.

엄청 간단하리라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막상 사진을 올리는 귀찮은게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한장 올리는데 시간도 오래 걸릴 뿐더러 태그를 다 달아줘야해서 고심해서 올렸다.

그렇게 처음 10장을 올렸는데, 바로 칼 같이 반려되었다.

알고보니 내가 설정을 잘 못해서 올렸던 모양이었다.

그래서 다시 몇 번의 시도 끝에 Contributor 자격을 획득하였다.

그리고 이어서 여러장을 올려봤는데 거의 다 반려되고 6장만 통과 되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으로 바로 올려야겠다 싶어서 Shutter stock 어플리케이션을 받아놓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이게 왠일?

누군가 내 사진 한장을 다운 받았다.

오 내 사진은 아무도 구입하지 않을 줄 알았는데 이럴 줄이야...

물론 이 후에는 며칠간 수익이 없다.

일단은 카메라를 구입하기 전까지 핸드폰으로라도 꾸준하게 올려볼 계획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