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2.4.0 패치 미리 보기 및 테스트 서버 오픈

공홈에 다음 패치 사항이 올라와서 가지고 왔습니다. 아마 이번년 말에서 내년초 쯤 패치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살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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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리기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 지금부터 디아블로 III: 영혼을 거두는 자의 다음 패치에 어떤 것들이 도입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보시기 전에 편안한 마음으로 음료나 간식거리를 준비해두시는 게 어떨까요? 새로운 아이템, 기능, 편의 사항 개선 등 다룰 내용이 엄청 많으니까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 주의: 여기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미리 보기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다음의 정보는 2.4.0 패치에 포함될 모든 업데이트 내용을 다루지 않으며, 게재된 내용 또한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개된 일부 이미지는 개발 중인 것으로 최종 버전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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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지역: 회색공허 섬

회색 공허 섬으로 모험을 떠나 성역의 새로운 지역을 탐험해 보세요! 비밀에 싸인 울창한 이 산림지역에는 깊은 음모가 도사리고 있고, 그곳에 갔던 이들 중 돌아온 이가 없다는 풍문이 돌고 있습니다. 흉포한 야수와 초자연적인 생명체에 용감히 맞서고, 이곳에서 일어났던 비극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보세요. 이 새로운 지역은 모험 모드에서만 들어갈 수 있지만, 피에 굶주려 있는 곳이라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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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된 지역: 영겁의 숲과 왕실

신규 지역 추가와 함께, 모험 모드가 더욱 드넓어집니다. 더 다양한 현상금 사냥을 추가했고, 모험을 즐기는 분들의 흥미를 돋울 수 있도록 두 개의 기존 지역을 확장했습니다.

세체론의 폐허 문 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지만, 그곳의 예전 모습은 어땠을까요? 새로운 이벤트, 현상금 사냥과 함께 언데드가 들끓는 북쪽의 영겁의 숲을 살펴보고, 거닐어 보세요.

레오릭의 저택 잔해 너머에 무엇이 있을지 궁금했던 적이 있으셨나요? 2.4.0 패치에서는 이제 이런 상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봉쇄선이 제거되고, 왕실이 탐험할 수 있도록 개방되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해골 왕이 살아 있을 때의 모습을 확인하고, 여러분을 더 큰 모험으로 이끌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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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된 세트 아이템

개발팀의 오랜 목표 중 하나는 직업용 세트 아이템의 위력을 보다 동등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2.4.0 패치는 이러한 점에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개발팀에서 게임 내 24가지의 거의 모든 세트 아이템 하나하나에 대해 개선 및 재검토, 또는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죠. 선동자의 가시 세트나 어둠의 어깨걸이 세트와 같은 일부 세트 아이템은 전체적인 개선을 거치게 됩니다. 인나의 진언이나 불새의 장식과 같은 다른 세트 아이템 또한 세트 효과나 플레이 방식이 더욱 흥미로워질 것입니다.

아울러 저희는 기존의 두 부위로 구성된 두 가지 장신구 세트 아이템을 전체적으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도리깨와 방패로 구성된 성전사용 세트 아이템 한 종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누구도 생각해보지 못한 여러 가지 기술 구성이 만들어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특히 여섯 부위로 구성된 직업용 세트 아이템 이상의 조합을 찾고 있는 분들께 좋은 자극제가 될 것입니다.

각 세트 아이템의 변경 폭은 다양하므로, 다가오는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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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기능: 세트 던전

위와 같이 개선을 거친 모든 세트 아이템이 더 강력해짐에 따라, 개발팀이 새롭게 구현한 기능인 더 강력한 도전에 맞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세트 아이템에 대해 완전히 습득하고 통달할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세트 던전의 형태로 새로운 도전의 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가 여섯 부위로 구성된 직업용 세트 아이템 한 종을 모아서 갖춰 입는다면, 플레이어 및 현재 착용한 세트에 맞춰 제작된 고대 던전을 찾아낼 수 있는 단서를 얻게 됩니다.

이 던전들은 모두 일정 장소에 고정적으로 존재하며, 무작위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이러한 도전을 완수하는 방법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손에 달렸습니다. 하나의 세트 던전 지배자 목표를 완료하면 각 세트 별로 고유한 꾸미기 아이템 보상이 주어지며, 한 직업의 모든 세트 던전의 지배자가 되거나, 뛰어난 열정을 가진 분들은 24개 세트 던전의 모든 지배자 목표를 완료해 더욱 다양한 세트 던전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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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기능: 강화 균열

게임 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억만장자는 아니겠지만, 개발팀에서는 소유한 금화를 소비할 방법이 충분하지 않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자주 들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동의해, 새로운 기능인 강화 균열과 더불어 금화를 소비해 더 큰 영광을 얻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대균열에 입장할 때, 이제 강화 균열에 도전할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여러분이 모은 금화 일부를 소비하면, 주어진 시간 내에 대균열을 완료하면 받는 보상인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 기회가 3번에서 4번으로 한 번 더 늘어납니다. 여기에 소비되는 금화의 양은 여러분이 시도하는 대균열 단계에 따라 달라지니 지혜롭게 금화를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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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전설 아이템

디아블로에서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되지 않는 신규 콘텐츠 패치는 없을 겁니다. 2.4.0 패치에서는 여러 종류의 세트 아이템 개선 외에도 40개가 넘는 새로운 전설 능력이 추가됩니다. 여기에는 전설 능력이 존재하지 않던 기존 전설 아이템에 새로운 전설 능력을 부여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전설 아이템을 추가하거나, 자주 사용되지 않던 기존 전설 능력 일부를 개선하는 것들이 포함됩니다. 이 자리에서 모든 것을 다룰 수는 없겠지만,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금이나마 맛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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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편된 강화 효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2.3.0 패치에서 카나이의 함이 추가될 때, 개발팀에서는 이러한 수준의 전설 능력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개방하는 것은 전례가 없던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개방된 수많은 전설 능력으로 인해 강화 효과 표시막대가 엄청난 부하를 받자, 곧바로 강화 효과를 명확히 식별할 수 있도록 관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달라는 여러분의 요청 받게 되었습니다.

강화 효과 막대 영역 중 더 지속적인 형태의 강화 효과 일부를 제거하고, 지속 시간과 특정 기술의 활성화 여부를 나타내도록 기술 막대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각 직업에 더욱 중요한 일시적 강화 효과 영역의 공간이 많이 정리되었으니, 이러한 편의성 개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이 매우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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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커진 보관함 공간

전리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늘려달라는 요청은 아주 오래전부터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받아 왔는데, 이것을 해결할 기술이 적용된다는 소식을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과 모험으로 얻게 되는 수많은 전리품과 함께, 이것들을 저장할 수 있는 더 넓은 공간을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때가 되었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많습니다!

금화를 소비해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보관함 탭 하나를 영혼을 거두는 자 확장팩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걸로 부족하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 시즌 여정 기능을 통해 보관함 탭을 최대 10개까지 확장하는 방식도 추가 예정입니다.

콘솔 버전의 보관함 공간은 약간 다른 방식이어서 PlayStation 4와 Xbox One용 대악마판에서는 PC 버전과 비슷한 수준의 새 보관함 공간이 제공되는데요, 금화를 소비해 아이템 칸을 최대 350칸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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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여정 개선

시즌을 플레이해보셨다면 한 시즌 동안 모든 레벨에서 다양한 방식의 게임플레이에 맞춰 특별한 임무를 부여하는 기능인 시즌 여정을 이번 4시즌에서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개발팀에서는 시즌이 언제라도 다시 뛰어들고 싶은 모험으로 느껴지도록 시즌 여정을 일부 개선했습니다.

시즌이 진행될 때마다 플레이어 여러분에게서 많은 의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5시즌에서는 비시즌 플레이어를 포함하고, 더 이상 새로운 시즌 전용 아이템을 포함하지 않는 것으로 첫 변화를 주려 합니다. 그 대신 2.4.0 패치에서 선보이는 모든 전설 아이템은 시즌 참가 여부와 상관없이 즉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개발팀에서는 여전히 아이템 기반 보상을 시즌 경험의 한 부분으로 남겨 두고 싶습니다. 이에 시즌 여정의 특정 단계를 완료하면 주어지는 특별한 세트 아이템 묶음인 히드리그의 선물을 도입했습니다. 시즌 여정을 4장까지 처음으로 완료하면, 6가지 부위로 구성된 직업용 세트 아이템 중 한 종을 전부(6가지 부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마다 주어지는 세트 아이템 종류는 돌아가면서 바뀌므로 세트 아이템 수집의 기회는 많아집니다.

아울러 시즌 여정에는 깃발이나 초상화 장식과 같은 꾸미기 보상들도 계속해서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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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윤회

여러분은 가끔 한 시즌이 끝났을 때 곧바로 다음 시즌을 시작하고 싶을 것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시즌 종료 후 캐릭터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오는 지루함을 피하고, 시즌에서 시즌으로 신속하게, 그리고 매끄럽게 이전하는 방식을 도입하고 싶었습니다. 시즌 윤회는 비시즌 캐릭터를 가져와 1레벨로 낮추고, 모든 장비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이 방식을 통해 하나의 캐릭터에서 제거된 장비들은 우편을 통해 자동으로 비시즌 캐릭터에게 전송되며, 해당 아이템은 추후 30일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여러분은 캐릭터 이름과 전체 플레이 시간을 유지한 채로 시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육성한 특정 영웅을 특별히 좋아하고 그 캐릭터를 계속 사용하고 싶거나, 새로운 시즌에 바로 뛰어들고 싶은 분들께 이 기능은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정복자 레벨과 완료한 업적 및 그 외 다른 기록들은 다른 비시즌 캐릭터에 모두 그대로 남아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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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버전 새 기능: 액션 전투

콘솔 버전 디아블로를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할 수도 있는 이 기능이 PC와 Mac 버전에도 구현됩니다. 액션 전투 시스템에서 학살과 파괴 보너스는 이미 익숙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연속 처치 기능은 색다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학살 보너스는 최소 15마리 이상의 적을 처치했을 때 시작되며, 적을 더 처치하면 학살 보너스를 발동시키려면 얼마 동안 또 다른 적과 싸워야 하는지 보여주는 새 막대가 제한 시간과 함께 표시됩니다. 학살 보너스를 완료하면 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하며, 괴물을 더 많이 처치할수록 보너스를 더 많이 얻게 됩니다.

파괴 보너스는 주변의 파괴할 수 있는 개체를 연속해서 파괴할 때 발동하며, 여기에는 나무통, 종유석, 엉성한 나무문 등이 포함됩니다. 개체를 연속해서 파괴하면 일시적인 속도 증가 효과가 부여되며, 연속 파괴 횟수가 증가할수록 이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환경에 있는 덫을 영리하게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면 덫 숙련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편리한 강화 효과는 처치한 적의 수에 따라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해당 강화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자원 생성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액션 전투 기능은 영혼을 거두는 자 확장팩 업그레이드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디아블로 III 플레이어 분들께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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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더 많은 변화가 찾아옵니다...

2.4.0 패치는 커뮤니티 여러분이 요청한 기능뿐만이 아닌, 개발팀에서 정성을 다해 진심으로 아껴온 게임에 대한 애정이 담긴 거대한 패치입니다. 이 모든 내용과 함께 블리즈컨 직후에 열릴 2.4.0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더 많은 것들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여러분께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해 새로운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주실 수 있도록 말이죠.

곧 시작될 2.4.0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의 참가 방법에 대한 정보도 블로그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동안에는... 성역에서 뵙겠습니다, 네팔렘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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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 추가되는 사항을 정리해보면

 

1. 솔플과 파플의 갭을 줄이기 위해서 4인 파티를 제외하고 나머지 1, 2, 3인 플레이를 할때 몹의 체력을 하향. 그리고 경험치 관련 아이템과 보석의  효율을 하향.

 

2. Action combat: 새로운 모드인 것 같습니다.

 

3. 전설 보석을 이용해서 아이템에 스텟 붙이기

 

4. 데미지 수치 표기방식 변화와 죽숨 모양 변화, 추종자 능력치 변화량 표시

 

아이템에 관한 부분은 좀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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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직 실행 해보지 않아서 서버가 오픈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오늘 내일중으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이지만 아마 아직 2.4.0테스트 서버는 아닌 듯 합니다. 2.3을 가지고 스트레스 테스트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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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내역을 보니 다음 시즌 역시 어마어마하네요.

유료 dlc없이 이렇게 큰 패치를 적용해주는 게임이 또 있나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시즌을 주로하는 저로써는 시즌 추가 아이템이 없다는 것이 되겠네요.

아마 고통 받는 자 때문에 시즌과 비시즌의 차이가 심하게 벌어지는 것을 보고 그런 것이겠죠.

그래도 창고를 준다고 하니까 한번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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