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시즌4 강타/베기 법성 간단 공략

최근 죽었던 성전사가 법성의 재발견을 통해 다시 살아나고 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커뮤니티에 공략을 원하는 분이 계셔서 어느정도 조사를 해보았다.

며칠전만해도 성전사 템을 거의다 가지고 있었는데 캐릭 여러개를 키우다 보니 창고가 복잡해 정리하느라 다 갈아 버려서 완전한 세팅은 해보지 못했다ㅠㅠ

 

 

스타뜨.

현재 법성의 장점은 기본적인 경험치 뻥+ 버프셔틀과 더불어서 수도사가 발라놓은 정전기를 잘 터뜨린다는 것이다.(이해를 돕기위해 간단히 설명하면 수도사가 평타로 발라놓은 정전기를 다른캐릭이 발동시킬 수 있는데 딜링이 수도사템을 기반으로 들어가므로 공속빠르고 적중계수가 높은 스킬을 쓰는 법성이 때려서 잘 발동시키기만 해도 높은 딜링이 된다는 것.)

이로 인해 오공수도보다 높은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딜링을 가지고 있으며 정예까지 잡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법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법성은 강타법성베기법성이 있는데 둘다 장단이 있어서 취향따라 갈리는 듯 하다.

먼저 강타 법성의 경우 긴 사거리가 장점이지만 계속 방향을 잡아줘야해서 불편한 것이 단점이고(섭정을 입을 경우 좀 낫긴한데 이러면 잉걸불을 포기하거나 보른을 포기해야함.) 베기의 경우 사거리는 짧지만 다중베기 벨트를 이용하면 사방으로 베기가 나가기 때문에 컨트롤이 편한 장점이 있다.(현재 순위표에 베기가 더 많이 보이는데 아마도 무빙하기 쉽고 헬퍼쓰기도 더 편해서 그런듯 함. 또한 잉걸불 문제 역시)

 

 

 

먼저 강타법성부터 알아보자

 

현재 순위권에는 1등 분이 강타 법성이시고 나머지는 거의 베기였다.

세팅은 심플한 강타법성 세팅. 경치팟을 간다면 반지를 지옥불+레오릭으로 갈 수 있겠다.

그리고 목걸이의 경우는 취향따라 저항목, 불지옥, 넘치는 욕망 중에 골라서 쓰면 될 듯.

그리고 약간 문제가 되는 부분이 카나이에 잉걸불이냐 섭정이냐 문제인데 최근에는 대다수가 자감 문제 때문에 잉걸불을 선호하는 것 같다.

아이템 옵션은 강인함 기본에 재감과 자감을 중심적으로 챙겨주는 듯하며 무기와 반지 두짝, 라쿠니에서에서 공속 정도를 챙겨주는게 좋아보인다.

그리고 전설 보석의 경우 곡옥, 난해는 대다수가 착용하고 있으며 나머지를 잘듣독, 결빙석, 증통제 같은 딜 보조 보석이나 용암, 유예, 훼손수호석 같은 생존을 올리는 보석중에 취향따라 쓰는 듯 함.

 

 

다음으로 스킬 부분인데 얼마전에 본 북미유저 공략에서는 나머지는 위와 같았지만 눈방대신 철갑을 사용한 빌드를 썼다. 생존이냐 딜링이냐를 고려해서 쓰면 될 것 같음. 아마 랭커들은 딜을 위해서 눈방을 선호하겠지.

정리하면

강타(쇄도), 심판(단호함) // 규탄(앙갚음), 율법(극대화), 아카라트(선지자), 눈방(신의 뜻) OR 철갑

패시브의 경우 위에서는 율법의 파급력, 우뚝 솟은 방패, 광신, 정의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랭킹도전을 위한 세팅이다 보니 딜쪽에 치중한듯 보인다. 나머지 생각할 수 있는 패시브는 열성, 불사, 경각심 정도가 되겠다. 아무래도 생존쪽이 부족하다면 쓸만한 패시브들이다.

 

운영부분은 사실 딱히 말할게 없는 듯.

적당히 버프바르면서 규탄과 강타를 통해 정전기를 터뜨려주면 되겠다.

스킬이야 사실 헬퍼쓰면 딱히 문제될 부분이 없으니 포지셔닝만 잘하면 될 듯.

 

 

다음 베기법성

베기 법성은 위의 잉걸불을 사용하지 않는 세팅과 아래의 잉걸불을 착용하는 세팅이 다양하게 분포해있다.

(그리고 위 스샷에서는 손목에 파르산을 착용하고 있는데 개인 취향인듯. 대다수는 라쿠니를 착용한다.)

보른을 착용하고 잉걸불을 사용하는 세팅은 자감에 좀 더 여유롭다고 할 수 있으며 나머지 멧돼지손칼(5옵,), 단도(공속)를 사용하는 세팅은 각각 장점이 있다. 이 외에 목걸이와 반지 등은 역시나 상황에 따라 맞게 껴주면 될 듯.

 

스킬도 역시 크게 다른 부분은 없다. 눈방이냐 조롱이냐 정도의 차이가 있을 듯.

아무래도 사거리는 짧지만 사방을 공격할 수 있는 베기의 경우 조롱이 활용하기 편해서 많이 쓰는 것 같음.

패시브 역시 위의 네가지를 기본으로 자기가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면 되겠고. 강타법성에서 간단히 짚고 넘어갔으니 패스

 

베기법성의 경우 운영이 강타보다는 훨씬 쉽다고 볼 수 있겠다.

뭉쳐있는 곳에 들어가서 그냥 버프돌리면서 베기+규탄을 써주면 되니까.

헬퍼를 쓰면 심판을 제외하고는 올 자동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편함.

 

 

이제까지 대략적으로 법성에 대해 공략해보았다. 시즌3 군마법성과 시즌4 법성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예전 법성을 지겹도록 하신 분들이라도 새롭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사실 나도 아직 정확하게 플레이 해보지 못해서 부족한 정보가 있을수도 있으며 아직 연구되어 지고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기 스스로도 꾸준한 연구와 함께 랭커들의 세팅을 살펴보는 노력이 필요할 듯 싶다.

 

그리고 추가로 현재 대균에서 몹몰이를 하면서 이펙트 큰 스킬을 사용할 경우 많은 랙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잘듣독이나 증통제 같은 보석 대신 다른 이펙트 없는 보석을 사용하면 랙을 많이 경감시킬수 있다. 참고하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