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내가 좋아하는 리븐 영상들(Mad movie, Montage)

최근 lol에 대한 열정은 약간 식어내려서 롤자체는 드문드문하지만

 

롤챔스의 경우는 시간이 된다면 챙겨보는 편이다.

 

그리고 오늘 롤챔스 경기에서 KOO의 스멥선수가 리븐으로 펜타킬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솔랭 주의보)

리븐.

 

한동안 정말 열심히 연습했고 좋아하는 챔피언 중에 하나인데

 

내 손에 한계가 있어서 그런지 정말 실력이 안늘더라.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리븐을 하니까 승률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고

 

그 이후 서서히 리븐을 하는 비율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그런 지금에도 누군가의 멋진 리븐 플레이 장면을 보면 나도 가슴속에 무언가가 막 끓어 오르면서

 

나도 저렇게 할수있을 것 같은데 하는 생각과 함께 랭겜에서 리븐 or afk를 치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은 나뿐만이 아니겠지만

 

현실은

 

리븐(0/2/0): 아오 솔킬각인데 갱 ㅈㄴ 오네;; 리신님 갱좀여.

 

이후

 

리븐(0/3/0): 탑 망함 ㅅ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소리는 여기까지하고

 

이렇게 우리 가슴을 끓어 오르게 만드는 리븐 고수들의 영상을 감상하자.

 

내 기준에서 리븐의 장인으로 기억나는 사람들은

 

로드마스터킹, 더 샤이, 박스박스, 꿀탱탱 등이다.

(페이커는 왜 없죠? 하는 질문은 사절합니다.)

 

 

1. LORD MASTER KING

 

내가 제일 좋아하는 리븐무비인 로마킹님의 영상이다.

 

일단 브금이 mako-beam이다. 미쳐버린다 그냥 ㅋㅋㅋ

 

가끔씩 리븐할때 이렇게 될까봐 이 노래 틀고 하는데 그런거 절대 없음ㅋ

 

아마 이 영상이 로마킹님이 찍은 리븐 영상 중 초기 영상일텐데

 

1년이 넘게 지난 지금봐도 ㅎㄷㄷ하다.

 

시즌 초기에 상당히 고레이팅에 방송도 하시고했는데

 

지금은 점수가 많이 떨어지신듯 해서 아쉽다.

 

그리고 요새는 평캔 잘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저 당시에는

 

저 정도의 속도로 평캔을 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핵이라는 소리도 많이 나왔던 것 같음.

(아프리카 방송을 한 이후로는 그 소리가 다 없어졌다.)

 

그리고 브금선정과 함께 내가 이 영상을 좋아하는 또다른 이유는

 

화려한 영상편집 같은 게 없는 만큼 압도적인 피지컬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는 것.

 

거기다 이 영상이 센세이션 했던 또다른 이유는 중간에 나오는 SKT T1 FAKER 때문이기도 했지ㅋㅋㅋㅋ

(무슨 무사들간의 일기토 같다. 정말 멋지다 둘다.)

 

 

2. The Shy

 

다음으로 말이 필요없는 더 샤이의 리븐 매드무비.

 

워낙 유명한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알 듯 하다.

 

어려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정말 피지컬이 엄청나다. 그리고 다른 리븐 장인들에 비해서 다른 챔프들도 정말 잘 다루는듯.

 

그것도 역시나 높은 수준의 피지컬을 요구하는 캐릭들(ex.니달리, 야스오 등)이다.

 

그냥 게임 자체를 잘하는듯. 점수만 봐도 오르락 내리락 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거의 상위 랭킹을 유지한다.

 

리븐도 물론 잘하지만 게임 전체적인 실력으로 보면 4명중에 탑이라고 생각한다.

 

 

3. BOXBOX

 

이것 역시나 좀 오래된 영상이다.

 

초기에 본 영상이라 기억이 강렬해서 다시 찾아 올린다.

 

그리고 브금도 내가 좋아하는 Virual riot-Energy drink이기에 더욱더 좋다.

(위의 Beam과 Energy Drink 모두 내 블로그에서 1hour mix로 들을 수 있다. 살짝 광고ㅋ)

아래 링크

http://nassjz.tistory.com/24

 

박스박스 역시 글로벌한 네임드 유저이며 국적이 한국이라는 말도 있는데 내 생각에는 아마 이민자가 아닐까한다.

 

박스박스 영상을 볼때 첫번째로 느껴지는 점은 화려함이다.

 

대부분의 영상이 딸피로 킬을 올리는 장면이나 일대다의 싸움이 중점이 되기 때문에...

(물론 다른 리븐 유저의 영상도 마찬가지로 위에서 언급한 부분이 주안점이 되긴 하지만, 박스박스의 영상은 유독 그게 심한듯하다.

플레이스타일 자체가 굉장히 위험을 즐기는 방식인게 큰듯. 방송 때문일 수도 있겠다.

예전에 본 글 중에 박스박스의 10번 무리해서 6번 던지고 4번 나오는 멋진 장면가지고 영상 만드는 스타일이 싫다는 사람도 종종있더라.

하지만 마스터에서 챌린저를 꾸준히 찍는 걸로 보아 꼭 그런건 아닌 듯 싶다.)

 

또한 박스박스 영상을 보면서 좋은 점은 캠이 있기 때문에 박스박스의 실제모습을 볼 수 있다는 건데,

 

인물은 뭐 모르겠고 항상 즐겁게 게임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은 듯하다.

 

거기다 바니걸 리븐 코스프레는 덤ㅋ

 

 

4. 꿀탱탱

 

마지막으로 소개할 사람은 천하제일리븐대회의 우승자 꿀탱탱.

 

화질이 안좋은게 많아서 그나마 화질 좋은 걸로 들고 왔다.

 

위의 더 샤이나 박스박스에 비해서는 인지도가 좀 떨어질 수 있으나 역시나 상급유저이다.

 

한동안 챌린저 1000포인트를 꾸준히 유지했었다.

 

현재는 리븐너프와 함께 점수가 많이 하락한 듯.

(리븐과 이렐은 정말 출중하나 다른 실력이 약간 아쉽다ㅠㅠ)

 

최근 아프리카 방송을 하시는데 전체 bj중에서도 순위권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빡겜 성향보다는 재밌는 방송 성향이 커서 지는 경우도 많지만 재미는 있는 듯하다 ㅋㅋ

 

하지만 진지 잡수시고 리븐하면 정말 잘한다는거..

 

 

이상 4명의 리븐 매드무비를 살펴보았다.

 

롤 포스팅도 할까 생각만 하고 안하고 있었는데 오늘 생각난 김에 하게 되었다.

 

앞으로 종종 롤 포스팅도 갯수를 늘려나가보도록 하겠다.

 

많은 기대해주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