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추천: ipTIME HDD3225
- 정보/가전
- 2020. 12. 18. 05:33
최근에 회사에서 PC교체를 하면서 하드를 많이 옮겨달게 되어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Case도 있었으나 3.5인치 용이다 보니 크기도 크고 전원을 연결해야 사용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결 후 나사를 조여줘야 했기 때문에 여러 하드들을 뗏다 붙였다 하기에는 불편함도 있었구요.
그래서 간편하게 쓸수 있는 2.5인치형 외장하드 케이스를 새로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최근에는 거의 컴퓨터에 SSD를 달기 때문에 2.5인치 케이스만 되도 충분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드 탈부착이 간편하면서도 속도가 빠른 USB 3.1을 지원하는 모델을 위주로 서칭을 시작했습니다.
가격을 10만원 정도까지는 지불할 의향이 있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군들을 살펴보았는데 한가지가 마음에 들면 다른 한가지가 마음에 들지 않곤 하더군요.
예를 들어 USB 3.1에 내구성도 좋아보이고 디자인도 예쁜 제품의 경우 탈부착이 굉장히 귀찮아보였습니다.
(사실 탈부착이 어려운 제품들의 경우 하드를 더 단단하게 잡아준다고 할 수 있어 꼭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여러개의 하드들을 빠르게 체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매를 생각한지라 탈부착이 쉬운 모델을 찾은거구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나사없이도 연결이 가능한 제품을 찾기 시작했고 그렇게 찾은 모델이 아래 사진의 제품입니다.
ipTIME HDD3225[Black]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SATA3 2.5인치 HDD/SDD가 장착가능한 모델로써 C타입의 USB3.1을 지원하면서도 가격대는 15,000원 정도의 저렴한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블랙, 실버, 화이트가 있는데 저는 때가 제일 덜 탈것 같은 블랙 모델로 선택하였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외장하드 Case와 설명서, C-Type 케이블, 파우치, 고정용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5인치 하드케이스다보니 생각보다 크기가 아담한 편입니다. 운반에도 편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C-Type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옆의 단추를 통해 전원을 온오프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옆부분을 눌려서 열수 있게 설계된 디자인인데요.
사실은 이게 제가 이제품을 고른 이유가 되겠습니다.
저 부분을 눌려주면 매우 쉽게 하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물론 이 제품도 나사로 고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 케이스와 외부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솔직히 튼튼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삼성 SSD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딱맞게 연결이 되네요.
저렴한 가격임에도 파우치까지 주기 때문에 휴대성이 괜찮은 제품입니다.
간단평가
장점
1) 저렴한 가격 - USB3.1이면서도 가격이 저렴해 부담없이 쓰기 괜찮은 제품입니다.
여러개를 구매하셔서 하드하나당 전용으로 쓰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깔끔한 디자인 -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쉬운 탈부착 - 나사를 조이지 않아도 바깥 케이스와 내부 케이스가 어느정도 고정이 됩니다.
물론 안정적으로 쓰시려면 나사를 조이는 것이 좋지만 저처럼 여러 개의 하드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는 편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
저렴한 만큼 내구성이 강하지는 않습니다(물론 못쓸정도로 약하단 말은 아닙니다)
내부 하드케이스 뒤쪽부분이 막혀있어서 하드를 꽂을때 정면에서 삽입하는게 아닌 살짝 사선방향으로 삽입해야합니다. 뺄때도 물론 마찬가지구요. 몇번 사용해보니 문제가 생길정도는 아니라서 무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부착이 편한 외장하드 케이스나 저렴한 제품으로 여러개 구매해서 써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사볼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