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해커 k640 적축,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작년에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면서 키보드를 샀었다.

 

당시 컴퓨터를 많이 할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저렴한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구매해서 샀는데 너무 저렴한 놈을 사서 그런가 마우스는 괜찮은데 키보드가 자주 누르는 버튼들이 벗겨져버렸다.

 

어차피 자판을 안보고 치는데도 문제가 없기에 그냥 쓰고 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손가락에 껍질이 묻어나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도저히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키보드를 서칭하기 시작했다.

 

기존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이었는데 이번에는 기계식을 한번 사보자고 생각을 했는데 또 기계식의 소음 때문에 밤에 가족들에게 피해를 줄까봐 싶어서 기계식 중에서도 소음이 덜한 제품을 찾아보았다.

 

서치하다보니 그나마 적축이 조용하다는 평이 있어 적축을 위주로 제품을 찾아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뭐 많이 쓸것도 아닌데 적당한 가격으로 사야지 하고 찾다보니 어느순간 보는 제품들이 십만원을 훌쩍 넘겨있었고, 나를 위한 선물이야! 하면서 지르기 전까지 갔으나, 내가 이걸 얼마나 쓸까... 하는 생각에 다시 장바구니에서 삭제를 하였다.

 

그렇게 다시 처음부터 찾아보다가 발견한 제품이 앱코의 해커 K640이라는 모델이었다.

 

사람들의 평은 고가의 제품에 비하면 떨어지는 부분이 있지만, 가격대비해서는 충분히 괜찮다는 평이 많았다.

 

거기에 할인 이벤트도 하고 있었기에 잠깐의 고심 후 구매를 하였다.

 

나는 스마일클럽이라서 지마켓에서 할인을 받을수가 있었기에 배송비포함 3만원이 안되는 금액에 구매했던 것 같다.

 

최근에 택배지연이 많다는 것을 들어서 식품이 아니다보니 배송이 꽤 오래걸리겠거니 했는데 주문 후 다음날 배송이 되었다;;

 

기계식 키보드 ABKO HACKER K640 적축

위처럼 보이는 메인박스위에 한겹의 박스가 더 있어서 안정적으로 상품이 담겨서 배송이 왔다.

 

박스 옆면에도 상처없이 깔끔한 모습

 

박스 개봉시 구성품으로 키보드와 함께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부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의 사이드부분에 스티로폼이 배치되어 있어서 키보드가 박스내에서 흔들리지 않고 잘 고정되어 있었다.

설명서와 부속품들. 설명서는 간소하지만 기능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었고 부속품들은 키보드 축교환을 할수있는 도구들이 들어있었다.

 

 

축교환을 간편하게 할수 있다는 것도 ABKO K640의 장점중 하나이다.

가성비가 좋아 피시방에 많이 판매가 되어서인지 PC방의 자산임을 알려주는 주의스티커까지 센스있게 포함되어 있다.

 

LED가 켜지지 않은 상태의 디자인은 심플한편.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단단한 느낌으로 뭔가 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ABKO 해커 K640의 장점 중 하나로 다양한 조합의 LED가 점등이 가능한데 설명서에는 FPS game mode, CAR game mode 등 다양한 기능의 LED Function이 있었고 위의 사진은 그중 하나인 LOL game mode이다.

 

롤의 기본스킬인 qwer과 함께 소환사 주문 자리인 DF 그리고 포탈과 아이템 창만 LED가 점등이 되어 있다.

뭐 장비하나로 롤 티어가 올라가진 않겠지만 그래도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은법. 뭐라도 좋지 않을까 싶다.

 

 

ABKO Hacker K640 간단평가

 

장점

1) 뛰어난 가성비 - 3만원 이하의 기계식 키보드 치고 전체적인 디테일과 함께 누르는 맛이 괜찮으며 같이 주는 구성품들도 좋다.

 

2) 다양한 기능 - Function버튼과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3) 디자인 - 기본적인 디자인도 깔끔할 뿐만 아니라 LED에도 다양성을 줘서 심미적으로 괜찮다.

 

아쉬운 부분

살짝살짝 느껴지는 통울림과 스프링 소리 - 기계식 키보드라면 전체적으로 약간씩은 가지고 있는 단점인데, 가격이 가격인 만큼 이정도라면 감수할 수 있을 것 같다.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우수한 제품이다.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을 해보고 싶은 분이라던지, 비용대비 괜찮은 키보드를 써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나는 소음을 조금 줄이고자 적축을 샀지만, 소음에 관계없이 시원시원하게 눌리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청축, 갈축 등의 다양한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구매해주시면 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