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 방탄소년단과 디피씨

방탄소년단 2월 21일 컴백

오늘 주식장에서 디피씨가 방탄소년단의 효과 덕분인지 미친듯이 치솟았다.

 

이를 지켜보며 얼마전 친구와 한 카톡이 떠올랐다.

주식이야기를 자주 나누는 친구와 1월 29일날 카톡을 한 내용이다.

 

내가 방탄관련 소식을 접한후 친구에게 전달하였고 이후 디피씨, 엘비세미콘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사진상으로 보면 알 수 있었지만 그 당시 디피씨는 5180원이었고 지금의 절반 수준이다.

 

그 당시 저 뒤에도 디피씨에 관련 된 이야기를 하면서 둘다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는데, 결국에는 사지 않았다.

 

포인트는 잘 짚어놓고 방치해버린 것이다.

 

당시 우한폐렴 관련주가 한창 핫한 상황이었고, 관심을 거기에만 쏟다보니 배를 놓쳐버린 것이었다.

 

이미 지나간 것은 어쩔 수 없으므로,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생각해보았다.

디피씨 매수 시기

1. 1월 29일 당시 박스의 하단부에 가까우므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사기

-이 경우는 좀 더 떨어지면 사야지 하고 기다리다가 놓쳤을 것 같기도 하다.

 

2. 관종으로 주시하다 1월 31일날 거래량 터지는 것 보면서 매수

-장초반 떨어졌다가 갑자기 솟아오르는데 이 타이밍을 안 놓치고 잘 체크할 수 있는지가 관건일 것 같다.

 

3. 관종으로 주시하다 1월 31일 종가 매수

-2번의 경우는 놓칠 수가 있어서 240일 선이나 5800원을 손절선으로 잡고 매수했으면 괜찮았을 것 같다.

 

어차피 지나간 것 돌릴수는 없고, 다시 그 순간으로 돌아가도 못샀을수도 있지만 이렇게 복기하다보면 조금은 늘지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공부해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