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다른 지역서버(미국,유럽)를 플레이 해보자.
- Game/하스스톤
- 2015. 7. 13. 03:57
종종 하스스톤을 즐기다보면 다른 나라 서버를 즐기는 사람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도 아시아를 베이스로 유럽과 북미까지 즐기고 있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뻘짓 같기도 한데, 내가 유럽과 북미를 시작한 이유는 투기장 때문이었다.
하스스톤을 처음 시작했을때 과금을 하지않고도 그나마 공평하게 게임할 수 있는 모드는
투기장이라고 생각하여 투기장에 엄청나게 빠져들었기 때문에.
하지만 막상 해보니 0승, 1승하면서 골드만 꼴아박기 일수여서 투기장과금 욕심이 무럭무럭 났지만
참아내면서 대안으로 생각한 것이 다른 나라 서버를 플레이 하는 것.
미국과 유럽서버의 경우 완전히 아시아 서버와 별개기 때문에 아시아서버에 많은 카드를 수집한 사람도
미국과 유럽서버에서는 기본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게 단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것 때문에 생기는 장점은 퀘스트가 따로 돌아간다는 점.
초기에 튜토리얼 깨면 주는 보상들도 3개 서버가 각각 지급하며 일퀘도 다 따로 이기 때문에골드도 다 따로 모인다!
물론 어느정도의 기본적인 노동은 필요하다.
하지만 기본적인 퀘스트만 다 클리어하면 그 후로부터는 3일에 한번씩 들어가서
모아진 일퀘만 해주면 대략 100~150골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투기장 한판은 그냥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접속할때 서버를 바꾸는 방법.
그냥 서버바꾸고 원래 자신의 배틀넷 계정치고 들어가서 게임하면 된다. 리얼 쉬움.
그리고 두번째, 아시아로 로그인후 게임실행 위의 메뉴에서 서버 변경을 한 뒤 들어가는 방법.
이것도 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쉬운듯.
그런데 이 두 방법이 유사해보이지만 큰 차이가 있다.
먼저 첫번째 방법으로 서버를 바꾸고 들어갈 시에는 배틀넷 프로그램의 베이스 서버가 바뀌어 버린다. 당연한 말이긴 한데...
음 예를 들어 설명해보자.
당신은 일반적인 경우라면 아시아 서버에서만 플레이 했을 것이고 친구들도 다 아시아서버 사람들일 것이다.
그런데 처음방식으로 서버를 유럽으로 바꾸고 들어간 경우에는 배틀넷 프로그램 서버가 자체가 유럽으로 바뀌어서
아시아서버의 친구들을 볼 수 없게 되버린다. 유럽서버에서 받은 친구들만 배틀넷 프로그램에서 볼수있게 된다는 것.
그러니까 아시아 서버에서 친구들이 100명이 플레이 하고 있어도 유럽서버에서 만든 친구가 없다면 혼자 쓸쓸히 게임을 해야한다.
그런데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배틀넷 프로그램서버는 아시아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하스스톤 클라이언트를 유럽서버로 실행해도
게임상에서는 친구를 볼 수 없지만 배틀넷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볼 수 있다는 것.
물론 친구들이 봤을 때 나는 하스스톤 플레이 중이 아닌 배틀넷 프로그램 접속중으로만 보인다.
이정도면 이해되겠지? 혹시나 나는 몰래 즐기고 싶다하시는 분은 첫번째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다.
그렇게 게임을 접속하면 튜토리얼이 시작되며 아시아 서버와 똑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해나갈 수 있다.
(특별히 언어설정을 자기가 손대지 않는 이상은 한글로 잘나오니까 걱정하지 말자.)
튜토리얼은 무조건 해야되니까 빠르게 진행해주도록하고 그 다음부터는 자기 재량껏 하면 되겠다.
초보분들을 위해서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튜토리얼 클리어 후 자기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방식이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난 초반노가다를 좀 해서 골드를 모으겠어! 하시는 분들은
먼저 튜토리얼 클리어후 여관주인들을 패라고 시키는데
처음에는 법사만 선택이 가능하므로 법사를 고른후 냥꾼을 제일 먼저 패서 열어준다.
그 후에 냥꾼으로 다른 여관주인들을 다 두들겨 패서 열어준다.
(냥꾼으로 하라는 이유는 일단 냥꾼자체가 판당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생각되서이며, 또한 냥꾼을 빠르게 10렙 찍기 위함임)
혹시나 사냥꾼 기본 덱리스트가 필요한 분들을 위한 글 링크 추가
트럼프의 완전 무과금 사냥꾼 덱 리스트
여관주인을 다 연후에 대전퀘 같은 경우는 냥꾼으로 빠르게 순삭시키면서 골드를 벌면 되겠고
또 다른 골드를 벌 수 있는 기본퀘를 살펴보면
첫번째로 전문가 여관주인에게 다 승리하는 것, 다음으로 전직업 10렙 달성하기, 100승하기 등이 있는데
자신의 실력이 좋다면 10렙이 안된 캐릭터들을 가지고 레벨을 올리면서 전문가 여관주인들을 패는 퀘스트를 동시에 진행해주면 되겠고
그게 아니라면 미리 레벨 올려놓은 냥꾼으로 때려잡자. (냥꾼말고 다른직업을 하고 싶다하면 기본카드가 좋은 법사를 추천한다.)
그렇게 전문가를 다 잡은 후 재량껏 전직업 10레벨을 달성퀘를 해주면 되겠는데
나는 이때 대전으로 올리기 귀찮아서 그냥 투기장 입장 후 연습도 할겸해서 레벨 올릴캐릭 잡고 돌렸다.
이건 뭐 골드 꼴아박을 수도 있는거니까 알아서 하시길ㅋㅋㅋ
이 정도 해놓은 뒤부터는 3일마다 한번씩 들어가서 몰아서 일퀘하면서 골드도 벌고 못한 100승퀘나 전직업 10렙퀘를 해주면 되겠다.
아 그리고 최근에 생긴 선술집은 한캐릭터의 레벨이 20이 되야 입장이 가능하니 알아두도록 하자.
추가로 관전퀘가 뜰 경우 아시아 친구를 꼬셔서 불러오던지, 서양성님들에게 저준뒤 슬쩍 친추를 걸고 하던지 재량것합시다
아 그리고 폰스스톤 퀘스트도 각 서버별로 따로 되니까 여유 되는사람은 돌려 줄 것.
폰으로는 어떻게 다른 서버 하냐고?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1.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게임 메뉴를 눌리고 접속 종료를 눌린다.
(골드있는 부분이 하얗게 가려진건 내가 일부러 한게 아니고, 서버 옮기고 다니다보면 랙처럼 저렇게 변한다.)
2.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왔다면 우측 상단의 서버이름을 눌려준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꼭 서버를 변경하고 아이디를 입력할 것. 아이디 써놓고 서버변경하면 새로 써야함.)
3. 서버를 눌리면 아래의 목록이 나오는데 원하는 서버 눌린 뒤 로그인 하고 즐겨 주면 되겠다.
이것 역시나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쉬움.
글을 마치며 하고픈 말은
하스스톤 열정이 넘쳐흐르는 사람이 아니라면 이렇게 모든 서버를 하는건 힘들기 때문에 크게 추천하진 못하겠다는 것ㅋ
나처럼 투기장은 즐기고 싶은데 실력이 모자라 과금하기는 꺼려진다거나
외국메타도 즐겨보고 싶고 또한 외국 대회에도 한번 나가보고 싶다 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만 한듯 하다.
이상. 즐겜합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