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시즌6 오공종 수도사 공략+대균열 75 솔플 영상

시즌 6이 시작한지도 어느덧 2주가 다 되어가네요.

이번 시즌에 사실 뭐할지가 엄청 고민이 되었는데 다시금 수도사를 잡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이번 시즌 수도사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1. 다양한 세팅 가능->인나류 세팅, 울리칠면, 오공종, 악몽종

2. 일균 및 저단런의 제왕+현인셋을 입고도 준수한 딜->빠른 버스 및 재료 수급 가능

3. 운수빌드를 통한 대균열 파티 가능

4. 히드리그의 선물을 통해 받는 인나세트가 주류 세팅

 

정도가 있겠습니다.

물론 솔플대균 단수가 가장 낮다...는 단점 및 여러가지 단점이 있겠지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도 이번 시즌 가장 핫하다고 생각되는 오공종 수도사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파밍되면 악몽종이 더 세지 않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 시즌 패치를 통해 오공종이 상향되어 악종보다 강력해졌습니다. 물론 휘몰이 중첩 등을 하지 않는 악종이 저단에선 더 편하게 돌긴 합니다.)

 

1. 기본 오공종

가장 베이직한 오공종 세팅입니다. 대다수의 랭커들도 사용하고 있는 세팅이지요.

카나이의 경우 향불/잉걸불/왕실이며 전설 보석의 경우 갇힌/고통/제이를 주로 착용합니다.

부위 별로 살펴보면

투구(조 크린의 눈빛):민/활/극확/빛파/단저

어깨(오공):민/활/모저/재감, 취향따라 광피

장갑(오공):민/활/극확/극피/단저, 취향따라 활력 대신 광피나 재감을 넣기도 합니다.

가슴(오공):민/활/모저 or 피감+단저

목걸이(오공):화피쌍극, 없다면 민쌍극

벨트(쿄시로의 영혼):민/활/모저/생퍼/휘몰이, 취향따라 물저 세팅도 가능

손목(핀토의 자부심):화피/민/활/극확/단저+ 보조옵 만땅

바지(오공):민/활/모저 or 취향따라 단저 세팅

신발(볼품없는 장화):민/활/모저/빛파피해

 

무기와 반지는 좀더 자세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먼저 무기의 경우 쿄시로의 칼날과 복수의 바람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무기에 기본적으로 높은 깡뎀과 좋은 전설옵션(250%, 7회)은 당연히 가져가야 하는 것이겠고

추가로 생각해봐야할 부분은 재감, 광피, 피해, 적생 등인데 생존이 모지라다면 재감과 적생 등을 더욱 챙겨야겠고, 딜이 모자라다면 광피와 피해를 더 챙기는 방향으로 가야하겠죠. 랭커들도 세팅이 가지각색이라 뭐라고 딱 꼬집어 말하기가 힘드네요. 써보고 취향 껏 가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수정 주먹을 사용하는 세팅도 있는데 휘몰이 중첩을 포기하고 안정성을 가져오는 세팅 인 듯 하네요. 연구해 볼만한 부분인 듯 합니다.

 

다음으로 반지.

반지의 경우 최근에는 대다수가 회동+황도궁(왕실은 카나이 고정)을 사용하는데

종종 집자세트나 화합+회동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동+황도궁=황도궁을 통한 재감 확보로 무한 해탈과 빠른 벗 시전 가능. 밸런스가 잘 잡힌 세팅이나 잘못하면 딜과 몸 둘다 모자란 세팅이 될 수도 있음.

집중+자제=딜량 자체는 가장 강력하나 생존력이 많이 떨어짐.

회동+화합=안정적인 세팅. 종종 쿨이 안 돌아서 답답할 경우가 생김.

추가

황도궁+화합=노딜이나 튼튼

+요르단=낮은 단을 돌 때 고효율. 회동과 함께 끼면 엄청난 딜이 나오긴 하나 생존을 보장 못함.

 

 

스킬 세팅

제일 기본적인 세팅입니다. 바꿔 줄만한 부분은 진격타 룬을 다른 걸 쓴다던지 임사체험 대신 다른 지속 기술을 넣어주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물론 아직 꾸준히 연구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빌드를 개발하는 것도 괜찮겠지요.

 

운영 방식

휘몰이 중첩->진격타-광채를 통한 공속 뻥->종 난사가 되겠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해탈과 벗은 사용해 주어야 겠죠. 회동 화염 타이밍도 고려해주시구요.

그리고 몸이 약한데다가 제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 사거리에서 딜해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아래는 제가 플레이한 75단 영상입니다.

삽질 연속인데 오버스펙빨로 깨버렸네요.(원래는 이거보다 잘합니다ㅠㅠ)

헬퍼는 딱히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사용하지 않았구요.

진격타 유지의 경우 막보 때만 신경을 써주었는데,

일반몹 구간에서는 도망 용도로 써야할 경우가 많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또한 고정 된 네임드가 거기에 반응하여 쫓아오는 경우도 많이 생겨서...

 

 

 

다음으로 저단 학살용 세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인검만 착용한 세팅

카나이에 향불 대신 인검을 넣어서 정예킬 위주로 하는 세팅입니다.

보석도 귀찮아서 제이대신 강한자로 바꿔주었구요. 대균 버스나 칼데산 보석작 할 때 쓰기 좋습니다.

향불이 없어서 공력이 모자란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임사체험 대신 득도를 넣고 해탈을 통찰 룬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추가로 스펙에 따라 진언도 바꿔줄 수 있구요.

 

스킬 세팅

 

 

 

3. 현인셋을 착용한 죽숨작용 세팅

인검 뿐만 아니라 현인까지 착용한 일균 앵벌용 수도입니다.

스킬 세팅은 위와 동일하며 조 크린이 빠졌기 때문에 종이 근접으로 나가므로 제이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템이 어느정도 맞춰진다면 현인을 입어도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4인 풀방에서도 사냥 가능하며 스펙이 아주 좋아진다면 핀토나 잉걸불 대신 천벌도 낄 수 있겠네요.

 

 

이상 오공종 수도사 공략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연구해 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