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유튜브 영상제작용 저작권없는 노래 쉽게 구하기

저작권없는 신나는 노래 구하는 방법

최근에 유튜브의 위상이 날로 커지면서 새롭게 유튜버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면서 제작하고는 하는데요.

 

이 때 영상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영상의 BGM 그러니까 배경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에 쓸만한 좋은 노래는 정말 많습니다만 실제로 문제가 되는 것은 저작권입니다.

 

단순히 취미삼아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하는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수익창출을 목표로 Youtube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저작권이 있는 노래를 사용해 영상을 올린다면 수익창출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에 쓸만한 저작권 없는 노래를 잘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때 이용하면 좋은 곳이 NCS입니다.

 

 

NCS[NoCopyrightSounds]

NCS는 NoCopyrightSounds의 약자로 다양한 음악들을 저작권없이 사용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보통 신나는 일렉트릭 음악들이 많아서 게임 유튜버나 매드무비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빈번하게 사용합니다.

 

유명한 곡들로는

 

Alan Walker - Fade [NCS Release]

무려 4억뷰의 노래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지라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DEAF KEV - Invincible [NCS Release]

 

2.1억뷰의 음악입니다. 제목은 모르지만 들어본 분들은 어느정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고 매력적인 곡들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곳이 NCS입니다.

 

 

NCS에서 음악 다운 받기

NCS의 사이트도 있지만 저는 익숙함 때문에 주로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user/NoCopyrightSounds

 

NoCopyrightSounds

NoCopyrightSounds is a copyright free / stream safe record label, providing free to use music to the content creator community. We work with artists from aro...

www.youtube.com

위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거나 아니면 아래처럼 유튜브에 NCS검색을 통해서 NCS 채널에 들어갑니다.

다양한 노래를 직접 들어보면서 원하는 음악을 골라줍니다.

원하는 음악을 선택 후 영상에 대한 설명부분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해줍니다.

링크로 접속하면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노래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아래처럼 FREE DOWNLOAD를 이용해서 노래를 다운 받습니다.

이렇게 다운받는 음악을 영상에 첨가하여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숙지해야 할 것

저작권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곡들은 맞지만 준수해야 할 조건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건은 아래의 예제사진처럼 영상의 설명부분에 곡에 대한 정보를 명시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1) 곡명과 아티스트

2) NCS에서 제공하는 음악

3) 음악의 영상주소

4) 다운로드 링크

정도가 되겠습니다.

 

또한 곡마다 상이한 조건이 있을 수가 있으며 보통은 영상의 정보란에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ncs.io/UsagePolicy

 

NCS - Usage Policy

View our usage policy and frequently asked questions.

ncs.io

마치며

NCS는 간단한 몇가지 규정만 준수한다면 활용도가 엄청난 곳입니다.

 

때문에 유튜브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한 번쯤은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꼭 다운받지 않고 듣기만 해도 신나는 곡들이 많기 때문에 하우스나 일렉트로닉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감상만 하는 것도 괜찮은 곳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